에듀테크 전문가강사, 디지털교육사례‧정책이해‧현장적용법 중심 강의

전남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위한 직무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페어] 오주진 기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강사가 AI디지털교과서 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 사진 = 전라남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강사가 AI디지털교과서 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 사진 =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025년부터 시행될 AI 디지털교과서 원활한 도입을 위해 교감과 교장 1,461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관리자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교감을 대상으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교장을 대상으로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AI 시대에 관리자가 갖춰야 할 역량과 국가 정책에 대해 배우고, AI 디지털교과서 적용을 위한 교원 연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수에는 에듀테크 분야와 학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AI 시대와 디지털 리터러시, AI 디지털교과서 정책 및 활용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교육 혁신 사례와 정책을 이해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석한 관리자들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이를 해소하고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위한 교원 연수는 교직원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AI 시대 교육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향후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