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5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민원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악성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민원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시 준수해야 할 사항,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의 운영 매뉴얼,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 중심의 사례를 통해 교육이 진행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악성 민원 대응 및 예방 방안'에 대한 강의도 실시됐다. 강의에서는 공무원의 보호 및 효과적인 대응 전략이 강조됐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자들의 대응 능력이 강화되고, 전남 지역의 민원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