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지역 청년 20명, 치킨대학에서 실습 경험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과 매장 운영 배우기
청년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창업 의지 고취

BBQ, 청년 취·창업 지원 체험 캠프 개최...실질적 지원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가 최근 경기 성남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경험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은 실습에 앞서 교육 받고 있는 모습 / 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최근 경기 성남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경험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은 실습에 앞서 교육 받고 있는 모습 / 사진=제너시스BBQ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고용노동부의 주관으로 성남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경험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실제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성남고용센터가 주최하고 민간 고용 서비스 기관인 ‘지에스씨넷’이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20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BBQ의 치킨대학에서 치킨 조리 과정과 매장 운영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직접 실습을 통해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체계적인 교육이 창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취업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외식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제너시스BBQ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