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고객 참여형 신메뉴 네이밍 이벤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의 인기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8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11만 4,92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2만 5,548표의 온라인 투표가 집계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다, 체다 등 4종의 치즈에 요거트 풍미를 더한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으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요거체고다치킨’(1,702표)이 ‘존재감최상’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또,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주목받은 ‘요거좀치네’가 ‘상상그이상’ 부문 수상작에 올랐다.
최종 선정작인 ‘치명상’은 곧 출시될 신메뉴와 함께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1년간 매달 4회 신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치킨연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존재감최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 ‘상상그이상’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투표 참여자 및 인기 TOP 50 참가자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을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BBQ 관계자는 “11만 건이 넘는 아이디어가 모인 것은 소비자들이 BBQ와 쌓아온 신뢰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소비자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담긴 네이밍인 만큼 신메뉴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