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신규 공무원 56명 임용…“시민 행복 위한 첫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신규 공무원 임용식 / 사진=서산시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신규 공무원 임용식 / 사진=서산시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열고 56명의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 임용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신규 공무원, 가족 등이 함께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욱·이지원 주무관이 신규 공무원을 대표해 선서문을 낭독,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사명감과 성실한 직무 수행을 다짐했다. 임용된 공무원들은 11일부터 시청 본청을 비롯해 직속기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38개 부서에 배치된다.

시는 신규 공무원들의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해 선배 공무원을 개인별 멘토로 지정해 행정업무 지원과 현장 실무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 중심 행정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시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초심을 잃지 말고 서산시의 미래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한편, 이번에 임용된 공무원은 행정 26명을 비롯해 간호, 보건, 사회복지, 농업, 환경, 시설 등 17개 직렬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서산시민을 위한 행정 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서산시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