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사업 부문 및 연결 자회사의 고른 성장으로 실적 호조
같은 기간 영업이익 630억 원, 전년 대비 39.7% 증가

동원F&B, 3분기 전 사업 '호실적' 매출 전년대비 8.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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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동원F&B
사진제공=동원F&B

[더페어] 박지현 기자=동원F&B가 연결 제무재표 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1조2천 7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7% 증가했다. 3분기에는 동원F&B의 모든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양호한 실적을 이끌었다.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5천 817억 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416억 원을 기록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일반 식품 부문의 판매가 늘어났고 △양반김 △냉장햄 등 신선 식품과 유가공 및 음료 부문 역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른 매출 성장과 함께 명절 선물세트 특수,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동원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는 ▲식자재 ▲조미식품 ▲급식 ▲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추석 기간 축산물 선물세트 판매 호조와 외식 수요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7.2%, 57.9% 증가했다.  동원디어푸드는 추석 선물세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21.4% 증가했다.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는 영업이익이 73.6% 증가했다.

동원그룹 본사 전경 / 사진제공=동원그룹
동원그룹 본사 전경 / 사진제공=동원그룹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김, 유제품 등의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지만,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성장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달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드림 댄스’ 챌린지를 진행했다. 동원F&B 임직원 10여 명은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안무를 연습해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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