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열린 충주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간담회
식중독 및 위생 관리 교육, 자원 순환을 위한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 교육

충주시,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자원봉사 가치 높이는데 노력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회원 단체사진 / 사진제공=충주시

[더페어] 박지현 기자=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단체 팀장 및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의 화합과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지난 10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2023년 사업보고와 2023충주시자원봉사자대회 안내,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식중독 및 위생관리교육 ▲자원순환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하는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투명페트병을 분리배출해서 가져오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올바른 분리배출을 직접적으로 체험했다.

김낙정 센터장은 "한결같이 나눔과 섬김의 열정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계시는 봉사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진행 / 사진제공=충주시

한편 충주시와 충북개발공사는 지난 10일 동충주산업단지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 조경순 충북도 투자유치국장, 충청북도 의회 및 충주시 의회 의원, 시민, 입주기업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동충주산업단지는 2019년 착공해 약 42.5만 평 규모로 총사업비 2천151억 원을 투자하여 2023년 11월 준공돼, 많은 기업들이 잇달아 입주 의사를 밝혀 동충주산업단지 분양이, 조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규일자리 창출, 인구 유입 및 세수 증대 등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