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2024 카스쿨 페스티벌 (CassCool Festival)’을 8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연다.
2024 카스쿨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아티스트 라인업과 워터쇼로 특별 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로 열린다. 이번 카스쿨 페스티벌은 전년보다 더욱 강력한 라인업과 차별화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K-POP, 힙합, DJ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공연과 브랜드 체험 공간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선미, 청하, 유겸(갓세븐), 다이나믹 듀오, 카더가든, 백호, 하이라이트, 헤이즈 등 다양한 인기 아티스트 37팀이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총 3개의 무대에서 진행된다. '블루 스플래시 스테이지'에서는 K-POP 아이돌 그룹과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뤄지며, '레몬 스퀴즈 스테이지'에서는 감성 팝과 어쿠스틱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카스쿨 0.0 스테이지'에서는 DJ 등의 EDM 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이 스테이지는 일반 관람객도 입장할 수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제공된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체험형 게임 콘텐츠인 '텐텐'과 DIY 방식의 굿즈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형 카스 맥주 캔 조형물과 워터 시스템을 활용한 워터커튼 포토존, 레몬 미스트를 활용한 레몬 샤워 포토존 등을 통해 즐거운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DJ 포토존과 이색 메이크업 라운지도 마련돼 있어 페스티벌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카스 브랜드 부스에서는 카스 프레시 생맥주, '품절 대란 레몬맛 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그리고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등을 맛보실 수 있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2023년 여름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 성황리에 마쳤던 카스쿨 페스티벌이 한층 강화된 라인업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라며, “뜨거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대표 여름 축제 카스쿨 페스티벌과 함께 신나는 여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카스쿨 페스티벌 티켓은 네이버, 인터파크, 야놀자에서 판매 중이다. 선판매된 블라인드 티켓과 얼리버드 티켓은 각 12초와 3시간 만에 매진되며 대표 여름 축제로서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카스쿨 공식 인스타그램 혹은 카스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카스는 올림픽 기간 동안 논알코올 카스 0.0 (335ml) 12캔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카스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인된 카스 0.0를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