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오비맥주의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가 2024년 상반기 국내 맥주 시장에서 가정용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그 위치를 더욱 견고히 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4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브랜드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1.7%포인트(p) 증가한 점유율로,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3.5배 이상 벌리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오비맥주의 자매 브랜드인 ‘카스 라이트’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카스 라이트는 2024년 상반기 가정용 시장에서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브랜드 중 6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4%p 상승한 수치로,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에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다.
제조사별로는 카스를 생산하는 오비맥주가 55.3%의 점유율로 전년 동기 대비 2.2%p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여름 성수기에는 올림픽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카스 포차’를 통해 K-Food를 알리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파리올림픽에서 큰 성과를 이루며 상반기에도 압도적인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마케팅과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맥주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오는 8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2024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여름철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선미, 청하, 유겸(갓세븐), 다이나믹 듀오 등 37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워터쇼와 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