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홍미경 기자 = 2024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초등)가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제1체육관과 강진제2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남녀 선수들의 최강자를 가리는 중요한 무대로, 단체전과 개인전 경기가 진행된다.
단체전에는 1학년부터 5학년까지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리그전을 통해 경쟁을 펼치며, 개인전은 3학년 이하 선수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2023년도 대회에서는 남자초등부의 당진초등학교와 여자초등부의 진말초등학교가 각각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남자초등부에서는 당진초등학교가 연속 14회 우승에 도전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당진초는 2022년 초등연맹회장기대회부터 올해 2024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까지 연속 13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그 연승행진이 계속될지 주목된다.
여자초등부에서는 지난해 우승팀인 진말초등학교가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진말초는 올해 2024 김학석배전국종별대회와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승하며, 이번 대회에서도 세 번째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초등배드민턴연맹 주최로, 전라남도배드민턴협회와 강진군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며,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군의회, 강진군체육회, 대한배드민턴협회가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