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관광객 참여로 전북 매력 담은 핵심 키워드 발굴
슬로건·디자인 개발 반영해 관광 경쟁력 강화

전북자치도, 관광브랜드 키워드 공모전 개최...전북 관광 새 이미지 함께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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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관광브랜드 키워드 공모전 개최 (팝업 이미지) /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브랜드 키워드 공모전 개최 (팝업 이미지) /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가 전북의 관광 가치를 담아낼 ‘관광브랜드 키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전북의 매력을 대표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고, 이를 향후 관광브랜드 슬로건과 디자인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9월 3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전북의 관광은 0000이다’라는 주제에 맞춰 전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제안하면 된다. 응모는 전북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공모전 팝업창이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선정된 키워드는 전북 관광브랜드 슬로건과 브랜드 디자인 개발, 나아가 대외 홍보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8월부터 2026년 4월까지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광브랜드 목표와 전략 설정, 핵심 관광자원 분석을 통한 정체성 확립, 차별화 전략 수립, 아이디어 공모, 슬로건 및 BI 디자인 개발,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정석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키워드 공모전은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전북 관광의 새로운 이미지를 함께 만들어가는 첫걸음”이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브랜드를 구축해 전북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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