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청소년들을 위한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과 격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소낙비', 새말청소년센터 '하나하람', 흥선청소년센터 '볼라레', 고산청소년센터 '청온' 등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50명과 임직원들이 의정부 관내 수능 고사장 8개 학교에서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다.
이른 아침 7시부터 진행된 응원 이벤트는 시험을 치르기 위해 각 고사장으로 입장하는 수험생들에게 직접 제작한 응원 메시지와 응원 물품(포춘쿠키, 합격 엿, 핫팩 등)을 전달하며 긴장감을 풀어주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능이 끝나는 16시부터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부모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이 연합하여 수능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수험생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들을 해결해주기 위한 심리지원 아웃리치를 운영하여 지지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 고생한 수험생에게 따뜻한 위로와 마음을 전달하고, 시험 결과에 상관없이 앞으로 누구보다 빛날 한명 한명의 청소년이길 바라는 마음에 본 행사를 추진했으며, 이런 재단의 마음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오는 17일에는 수능 준비와 학업으로 고생한 청소년들 위해 경서, 비오, 비와이 등 인기가수와 화려한 비보이공연이 펼쳐지는'제22회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