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농 확산 및 농사가치 전파를 위한 브랜드 캐릭터 선보여 

딸기(베리), 버섯(송이), 밤(바미), 오이(청이) 총 4개 캐릭터로 구성

농협중앙회, 딸기버섯밤오이 4종 캐릭터 출시...긍정적 농업 이미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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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농 패밀리 이미지 / 사진=NH농협
오농 패밀리 이미지 / 사진=NH농협

[더페어] 임세희 기자=농협중앙회가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농작물 캐릭터 4종을 선보였다.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29일, 디지털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의 브랜드 캐릭터 '오농 패밀리'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농 패밀리'는 농장에서 함께 협력하며 성장하는 작물 패밀리로, 딸기(베리), 버섯(송이), 밤(바미), 오이(청이)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농작물의 특성을 살려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디자인돼,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NH오늘농사는 앱과 SNS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활동, 캐릭터를 이용한 굿즈 제작 등 디지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젊은 세대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디지털 영농 현장의 확산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전국 농축협에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표 농협 디지털혁신실장은“친근하고 귀여운 오농 패밀리가 농업인뿐만 아니라 MZ세대, 도시민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 국민 캐릭터로 성장하길 바란다”며,“앞으로 농업․농촌 가치를 전파하고, NH오늘농사가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오농 패밀리’의 활약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NH농협
사진=NH농협

한편 농협(회장 강호동)은 매년 반복되는 쌀값 불안정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1,0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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