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차세대 트로트★답네"... 9월 브랜드평판 10위→3위... 잡지화보 '치명美' 파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박지현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치명적인 매력으로 변신한 잡지화보를 공개했다. 사진= 데이즈드
가수 박지현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치명적인 매력으로 변신한 잡지화보를 공개했다. 사진= 데이즈드

[더페어] 홍미경 기자 = 가수 박지현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3위를 차지한 가운데 치명적인 매력으로 변신한 잡지화보를 공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9일 "박지현이 2024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8월 29일부터 2024년 9월 29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6,572,723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3,825,304개와 비교하면 19.97% 증가했다.​

지난 8월 10위에서 9월 3위로 7계단 상승한  박지현 브랜드은 참여지수 450,199 미디어지수 839,050 소통지수 1,069,376 커뮤니티지수 913,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2,00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02,056과 비교해보면 104.24% 상승했다.​​

가장 두드러진것은 2024년 7월, 8월 살짝 주춤했지만 9월에는 훌쩍 뛰어오른 것. 특히 9월 '미스터트롯2' TOP7과 TV조선의 계약이 끝났던 박지현이 홀로서기에 당당히 성공하며 앞으로 행보에도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 데이즈드
사진= 데이즈드

다음은 2024년 하반기 7월~9월 까지 3개월간 가수 박지현의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다. 

7월 참여지수 206,631 미디어지수 367,356 소통지수 605,172 커뮤니티지수 201,011 추천지수 58,066를 나타내며 브랜드평판지수 1,380,170로 6위를 기록했다.

7월에는 브랜드평판이 크게 감소하여 1,300,000대 이하로 떨어졌고, 순위도 6위로 하락했다. 모든 지수가 전반적으로 낮아졌으며, 특히 참여지수의 급감이 우려됐다. 이는 팬들과의 소통 부족이나 활동 감소로 인한 결과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8월 참여지수 202,678 미디어지수 373,989 소통지수 622,055 커뮤니티지수 403,333 추천지수 58,062를 나타내며 브랜드평판지수 1,602,056로 10위를 기록했다.

8월에는 브랜드평판이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며 10위로 떨어졌다.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는 모두 감소했으나, 소통지수는 다소 상승하여 팬들과의 소통이 여전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전체적인 인지도와 관심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박지현의 브랜드평판은 7월에는 지수가 급격히 감소했지만 8월 상승 무드로 돌아섰다. 하지만 순위는 10위로 뚝 떨어지면서 위기가 감돌았다.

 사진= 데이즈드
사진= 데이즈드

하지만 박지현은 위기를 기회로 돌렸다.

9월 참여지수 450,199 미디어지수 839,050 소통지수 1,069,376 커뮤니티지수 913,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2,00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02,056과 비교해보면 104.24%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음악 무대는 물론이고 9월 MBC '나혼자 산다' 방송출연과 SBS '물려줄 결심' 지상파 첫 MC 도전  등 다양한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브랜드평판 역시 반등의 신호탄을 쏠 수 있었던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박지현은 잡지 화보에서 시선을 강탈하는 남성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대세 행보를 이어나갔다. 

박지현은 최근 진행한 데이즈드 10월 호를 통해 다채로운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얼굴은 물론 최근 참여한 프로그램에 대한 소회, 홀로서기를 통한 일상, 가수 활동에 대한 앞으로의 목표 등을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전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화보 속 박지현은 트레이드 마크인 밝은 미소대신 블랙 가죽재킷에 치명적인 섹시미가 넘치는 파격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모터사이클 스타일까지 완벽히 소화하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과시할 뿐만 아니라, 강렬한 눈빛으로 지금까지와 다른 매력으로 드러내며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영탁, 박지현, 박서진, 이찬원, 남진, 장민호, 장윤정, 송가인, 김수찬, 손태진, 나훈아, 정동원, 태진아, 홍지윤, 전유진, 강진, 김다현, 김연자, 진해성, 양지은, 설운도, 안성훈, 김소연, 은가은, 홍진영, 마이진, 린, 진성, 김소유 순으로 분석됐다. ​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