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무비 '4분 44초', 역대 최다 관객 수 기록
31분 단편 영화 '문을 여는 법', 3천 원에 관람 가능
젊은 세대 겨냥한 숏폼 콘텐츠의 성공적인 확장
수익금 일부,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사용 예정

롯데시네마, 스낵무비 '4분 44초' 성공 이을 '문을 여는 법'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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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을 여는 법 / 사진=롯데컬처웍스
문을 여는 법 / 사진=롯데컬처웍스

[더페어] 박소은 기자 = 롯데시네마가 스낵무비 <4분 44초>의 흥행에 힘입어 새로운 영화 <문을 여는 법>을 단독으로 개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롯데시네마는 신개념 스낵 무비 <4분 44초>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시간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춘 44분의 짧은 러닝타임은 강렬한 임팩트를 제공하며, 누적 관객 수 약 46,567명을 기록하여 스낵무비 사상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4분 44초>는 10대와 20대 관객의 비율이 60%를 넘는 등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다양한 주제와 에피소드를 다룬 구성, 속도감 있는 숏폼 콘텐츠에 대한 높은 선호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이 결합된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관객의 최대 13%가 다른 영화도 함께 관람하는 '관객 유입 효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롯데시네마는 이러한 숏폼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바탕으로, 오는 20일 배우 김남길이 제작자로 참여한 <문을 여는 법>을 개봉한다.

이 영화는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 '하늘'이 하루아침에 집을 잃고 집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청년들과의 문화적 연대를 위한 단편영화이다.

현실을 흥미로운 판타지로 풀어낸 이 작품은 김남길, 심소영, 고규필, 채서은, 노이진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문을 여는 법>은 31분 러닝타임을 가지며, 파격적인 가격인 3천 원에 관람할 수 있고, 수익금의 일부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컬처웍스의 김세환 엑스콘팀장은 “<4분 44초>의 성공은 새로운 관객층을 발굴하고 숏폼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문을 여는 법>과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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