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오주진 기자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9월 23일(화) 오후 3시,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 7회차 강연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스포츠의학 및 운동과학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 대학원 홍정기 원장이 초청돼 ‘생존 근육 운동’을 주제로 특별 강의를 펼친다.
홍 원장은 미국 오리건주립대학교에서 운동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와 축구선수 기성용 등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지도해온 스포츠의학 권위자다. 방송 출연과 저서 활동을 통해 대중과도 활발히 소통해온 그는 이번 강연에서 노화와 함께 약해지는 ‘생존 근육’의 중요성을 짚고,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체력 향상을 넘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이 어떻게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미화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세계적인 전문가의 시선으로 운동과 건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군민 모두가 함께 실천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의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군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