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NS홈쇼핑은 지난 4일 서울 명동에서 열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국내 수출 상담회’에서 아이디플라코스메틱(브랜드명 아이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시장 진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신규 품목 개발 ▲수출 상품 품질 관리 ▲TV홈쇼핑 영상 콘텐츠 제공 등 수출 중개자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협력해 미국 현지 인허가 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기획·생산·수출을 맡으며,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뿐 아니라 광고, 마케팅, 컨설팅까지 지원해 현지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
NS홈쇼핑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 성과도 거뒀다. 협력사 ‘피플앤코’는 베트남 수출 계약 약 37만 달러(연간 한화 약 5억 원 규모)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미주 신규 계약 약 25만 달러(연간 약 3억4천만 원 규모)를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은 “우수한 품질 관리력을 바탕으로 협력사들의 해외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파인드렉과의 협업을 계기로 미국 아마존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더 많은 협력사와 해외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