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NS홈쇼핑은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와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과 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총 24명을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축제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NS RISE 크루’는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으로 나뉘어 축제 현장에서 취재·홍보와 현장 운영을 맡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오는 10월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NS홈쇼핑 본사 견학 및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 산학협력의 가치를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NS푸드페스타는 세대를 아우르는 식품문화 축제로, 올해는 MZ세대의 톡톡 튀는 감각을 더하기 위해 ‘NS RISE 크루’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 인재 발굴과 지역 상생 협력을 통해 공익적 기업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이어온 대표 식품문화 축제다. 2022년부터는 무대를 전북 익산으로 옮겨 지역 상생형 축제로 자리잡았으며, 올해 행사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청년 스타트업 경진대회, 대물림 맛집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