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GS건설,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참여한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가 2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18개동, 총 2천87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34~99㎡, 63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1~2인 가구, 신혼부부, 은퇴 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을 높이고 있는 소형 평형이 골고루 구성됐다.
청약 일정은 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월 4일 1순위, 1월 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1일이며, 이후 1월 22일부터 1월 24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나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으며, 전매제한 기간은 당첨일 기준 1년이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종로 및 강남권은 물론 부천, 안양, 시흥지역 등 인근 주요 도시 중심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바로 옆에는 광명동초가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광명초, 광명중, 광명고가 위치한다. 더불어 단지 옆 현충근린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연서어린이공원 등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광명전통시장, 롯데시네마, 광명시민회관, 광명시청, 광명세무서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해 있으며, 코스트코 고척점, 아이파크몰 고척점, 고척스카이돔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펜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전용 34·39㎡ B타입은 현관 특화설계, 침실 이면 개방형 설계, 거실 측면 발코니 확장 공간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는 스크린골프와 퍼팅존이 구성되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남여 사우나, 카페테리아, 문화강좌실, 작은도서관, 남여독서실, 티하우스, 키즈카페 등이 마련된다. 또 게스트하우스(7개실), 경로당,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계약금1차 1천만 원 정액제에 전용면적 34㎡A·B, 39㎡A·B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GS건설은 내년 1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일원에 건설하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에 대한 분양 일정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