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진안군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와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진안고원몰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불편사항, 개선점 등을 수집하고, 입점 농가 및 업체들이 겪는 운영상의 애로사항과 필요 지원을 파악해 향후 운영 방향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문은 6월 20일부터 7월 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진안고원몰 스마트스토어에 띄워진 팝업창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입점 농가의 경우, 개별적으로 발송되는 카카오톡이나 이메일을 통해 설문에 응답하게 된다.
설문 항목은 ▲쇼핑몰 이용 만족도 ▲이용 중 겪은 불편 ▲개선 희망 사항 ▲추가 서비스 요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응답자 중 일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진안군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와 입점 업체 간의 시각 차이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진안고원몰을 더욱 신뢰받는 온라인 유통 채널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김남수 진안군 농축산유통과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진안고원몰을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플랫폼으로, 농가에게는 실효성 있는 판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